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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가드_ELGARD/엘가드_공략

[엘가드] 이름앞에 (s)와(n)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을 위해



안녕하세요 김아너 입니다

오늘은 이름앞에 s n 는 단순히 파장과 파티원일까? 라는 내용의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출처 및 원본은 >클릭< 입니다.


 

s는 파티장 n은 파티원으로 아시는분이 많은데
p2p 방식의 원리를 들어서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s는 p2p에서 중심으로 돌아가는 사람입니다.
n의 폰에서 입력을 하면 s의 폰으로 실행이된 후 결과가
n으로 다시 전송된 후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이죠
결투의 예에서 설명해 드리자면
티알비가 예로 적당하겠군요
자신이 s일 때는 티알비 데미지가 즉시즉시 들어갑니다
하지만 n일때는 티알비 데미지가 끊겨서 나오죠 (자신이나 상대나 매우빠른 와이파이를 이용할때 제외)
이유는 p2p방식이기 때문입니다
s일때는 자신의 폰에서 모든것을 처리하기 때문에 즉각즉각 데미지가 들어가구요
n일때는 s의 폰으로 신호를 보낸후 결과를 받는형식으로 하기때문에 늦습니다.


s일때와 n일때 서로 끊길때(렉) 누가 유리할까요?

정답은 s입니다
s는 상대방의 수신호가 끊겨도 n인사람의 캐릭터를 공격하면
그대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n인사람은 s의 캐릭을 때려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죠
이 현상은 매우 흔합니다
결투할때 스킬이 먹힌적있죠?
분명히 스킬을 맟췄는데 데미지가 안들어가는경우.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신이 쓴 스킬에대한 신호가 s의 폰으로 전달되지 못한거죠.

s와 n에대한 정보 입니다 결투하거나 파티에서 참고하셔요.


결투나 파티렉 걸리는 정도 정리

(s)와파(n)와파<(s)와파(n)3g=(s)3g(n)와파<(s)3g(n)3g 입니다

4인파티의 경우
(s)와파(n)3g 는 방장만 와파 파티원 3g
(s)3g(n)와파 는 방장3g 외 파티원 와파입니다.
둘의 렉 걸리는 정도는 같습니다.

파티에 렉이 심하시다면 방장과 파티원의 연결방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