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바이코어

[바이코어] 분쟁에 관한 한소리!

안녕하세요, 바이코어 입니다.


오랜만에 사적인 글을 올려봅니다.



인터넷에서는.. 특히, 엘겟에서는 많은 글들이 재미를 던져주기도하고.. 또는 분쟁으로 번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가볍게 웃어넘길 수 있는 글들이 분쟁거리로 재가공되어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이렇게 재가공된 분쟁에 휘말려 자신도 모르게 분노했거나 희열을 느꼈거나 또는 짜증이 났었던적은 한번쯤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일반 보는 사람은 그 분쟁의 이슈와는 철저한 타인이되어 해당 분쟁을 다시 재평가하고 조롱하거나 동조하는 입장이 됩니다.



이 견해의 중심에는 "I don't care!, 난 상관없다"라는 지극히 개인주의적이고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위험한 사상이 깔려 있습니다.


재미만 있으면 되지.. 나만 욕 안먹으면 되지.. 나랑 코드만 맞으면 되지.. 라는 생각을 하고 보셨던 분쟁의 글에.. 자신도 모르게 방관자 혹은 동조자가 되어 분쟁을 즐기지는 않았나요?



요즘 인터넷과 1인미디어가 발달할수록 이런 남을 배려하지 않고 철저한 개인주의적인 독소가 가득한 문화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분쟁유도, 관종행위, 사기, 악플 등과 같은 맥락입니다.


적어도 엘겟에서는 남의 입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 및 배려,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행동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남을 배려할줄 아는 당신이 진정한 네티즌 입니다.(캬~ 손발이 오그라 들죠?)





최근 엘겟 사태를 보면서 그냥.... 두서없이 끄적였습니다.


하지만 저도 이 글을 쓰면서 혹시 재미있는 분쟁이 일어났을면 좋겠다고 가슴한편에서 은근히 바라는걸 보니 엄청난 패러독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