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공략

[엘가드]레벨 1부터 50까지 '추천사냥터 및 습득아이템 등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김아너 입니다.


오늘은 레벨 1부터 50까지 '추천사냥터 및 습득아이템 등 총정리 에 대한 글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제목에서 말햇다시피 펌! 자료이구요


출처 및 원본 은 >클릭< 입니다.


자! 그럼 시작할게요 ?!



*시작에 앞서...

해당 내역은 작성일 기준으로 다룬 내역인 만큼 향후 패치로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1. 첫 이용 시

 엘가드는 온라인 'M'ORPG로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갤플, 갤칠, GS1 등의 스마트 플레이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정식출시된 만큼 '구글 마켓(구글 플레이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본격 진행에 앞서...

 보다 쾌적한 레벨업을 위해선 약간의 현질이 중요합니다만 필자는 현질없이도 잘만 했고, 그나마 탈것의 경우도 레벨 30쯤되면 마련하는 만큼 어려운 건 없습니다.

 

 물론 탈것이 마련되면 여러모로 너무나 유용하기에 이 점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정말 여유가 되신다면, 100큐빅(현금 1,000원 상당)을 충전하여 탈것 7일치(60큐빅: 600원)를 사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더욱 여유가 되신다면 큐빅을 1,000 가량 충전하셔서 그걸 경매장에 파신 후에 그 골드로 경매장에 올라온 아바타를 사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큐빅으로 아바타 사실 경우 손해가 클 수 있기에 그렇습니다만 현재 하급아바타 시세가 큐빅 수준으로 올라서 큐빅으로 사셔도 좋습니다.)

 

 

3. 직업 추천

 이 내역은 향후 패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검사 > 기사 >>> 정령술사 > 소서리스 > 거너

 

 

 거너는 초반 진입장벽이 너무 높고, 후반에도 모호한 정체성으로 답이 없습니다.

 소서리스는 나쁘진 않으나 초중반부터 데미지 문제가 부각되며, 후반에는 마나와 데미지 그리고 방어력 모두 다 문제가 됩니다.

(특히 만렙에서는 특정 환경을 제외하곤 거너 못지 않은 잉여캐로 전락할 수도 있습니다.)

 정령술사는 초중반 내내 힘들며, 중후반부터 파티 사냥 위주와 적당한 솔플로 후반에는 듀얼 특성으로 할만합니다.

 기사는 템에 따라 영향이 크나 대체로 정말 무난합니다.

 검사는 템에 따라 난이도가 크나 중반부터 점차 좋으며, 후반에는 정말 좋습니다.

 

 

 

4. 레벨 1부터 8까지

 레벨 1의 경우 참 난감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미묘하고, 조작은 둔중하고 이동속도는 '더럽게' 느리니깐요.

 이래서 탈 것이 필요합니다만 필자는 OBT부터 가난하게 잘만 살았었기에...(이후 2,500만 골드를 벌었지만 처음은 그지깽깽이었습니다.) 그냥 재미 때문에 줄곧 걸어다녔습니다ㅠㅠ

 

 사냥에 앞서 '퀘스트'부터 다 받으신 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퀘스트 경험치가 엄청 후한 만큼 초반 폭업, 광렙의 주요 요소로 작용합니다.

 

 되도록 지도를 여서서 기본 마을의 윗동네, 아랫동네, 옆동네 두루 거쳐서 퀘스트를 다 받으신 후에 사냥하시길 권합니다.

 이 경우 8까지 정말 쉽습니다.

 

 

 참고로 레벨 1 보스는 혼자서 잡기 참 오래걸리는 만큼, 1채널로 가셔서 '파티-게시판'에 글을 띄우셔서 함께 돌거나 고렙분에게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그 이후부턴 내내 반복하시면서 8까지는 정말 순조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습득 아이템

 골드

 포션류

 황석

 철

 오팔

 루비

 

 나머지는 모두 매각하시길 바랍니다.

 

 

*습득 장비

 '흰 글씨'를 제외한 나머지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주황색 '장비 아이템'은 다 갖고 계셔서 '경매장'에서 파시거나 입으시길 바랍니다.

 

 

*장비 구매

 상점표 아이템을 애용하시길 바랍니다.

 

 

 

 

5. 레벨 8부터 12까지

 이 때는 '구릉'에서 내내 노셔도 좋긴하나 9~10부터는 '실바람 협곡' 이상의 맵에서 내내 퀘스트 클리어를 하시길 바랍니다.

 단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하드/헬'이 거론됩니다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간/효율/난이도 모두 낭비입니다.

 


 드랍아이템과 장비는 윗 내용과 동일합니다. 



6. 레벨 12부터 18까지

 4번과 5번을 유의하셔서 '노말' 위주로 내내 도시기 바랍니다. 

 

*습득 아이템

 골드

 포션류

 철

 흑철

 루비

 에메랄드

 

 나머지는 모두 매각하시길 바랍니다.

 

 

*습득 장비

 '흰 글씨'를 제외한 나머지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주황색 '장비 아이템'은 다 갖고 계셔서 '경매장'에서 파시거나 입으시길 바랍니다.

 

 

*장비 구매

 상점표 아이템과 초록색/파란색 아이템을 최대한 고레벨 위주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장비 강화

 이 때부터 강화를 염두에 두시나 되도록 '무기'에만 6-7강을 최대로 잡으시고 강화하시길 바랍니다.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6강까지만 하시되, 하시더라도 '갑옷/신발/투구' 까지만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별 방어도

 갑옷 >> 신발 > 투구 >>> 장갑

 

 

*무기 추천

 되도록 '매직(파란색)' 이상에다가 착용 가능한 고레벨에 '메인스텟(힘/민/지)'과 1-2소켓 두루 달린 옵션으로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속성의 경우 무기 외형을 화려하게 해 주지만 가격대비 효율이 많이 안 좋은 만큼 '경매장에 초고가'로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건 경매장을 참고해 주세요.)

 속성은 '평타'에 크게 반영되며, 스킬에는 '소폭 가산~일부 반영'인 만큼 후반갈수록 최종 장비 맞추기 전까진 큰 의미는 없고, 금전적 낭비가 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방어구 속성은 별 의미는 없고, 그냥 있으면 좋고 없으면 무난한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무기는 직접 데미지가 가산되는 만큼 있으면 참 좋고, 없으면 그저그런 정도입니다.

 

 

 

7. 레벨 18부터 28까지

 본격 노가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개인마다 맵이 열린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마렌광산 - 노말'이 본격 사냥터입니다.

(맵이 안 열리셨더라도 테몬에서 그냥 보스만 바로 잡고, 마렌광산으로 직행하시길 바랍니다. 퀘스트는 29때 일괄 깨시는 게 좋습니다.) 


 이 때 퀘스트는 마렌광산에서만 멈추시고, 최대 28.5에 기본 28까진 마렌광산 - 노말에서 무한 사냥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중간보스, 보스' 둘 다 잡지 마시고, 주변의 잡 몹들만 일괄 다 모으셔서 한 번에 쓸으시는 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단, 검사의 경우 보스를 재빠르게 잡을 수 있기에 영혼베기 기술을 배우고 난 후부터는 맘껏 잡으셔도 됩니다.)

 

 필자의 경우 4분~4분30초 컷으로 경험치 4.5만 가량 획득했습니다.

 (경험치 최대 5만 초반, 최저 28기준 시 2만 후반 가량 획득합니다.)

 

 더불어 여유가 있으시면 몹몰이를 위하고, 본인은 추가 경험치 획득까지 될 수 있도록 1-2 분 가량 파티를 초대하시길 바랍니다.


 

 드랍아이템과 장비는 윗 내용과 동일합니다.

 

 

 

8. 레벨 28부터 33까지

 본격 솔플 타임으로 불리는 시간입니다.

 이 때는 '마렌광산(되도록 테몬부터)' 이후의 퀘스트를 '노말' 위주로 일괄 클리어하시면 너무나 순조롭게 최대 레벨 35까지 퀘스트 경험치 위주로 받으시면서 업하실 수 있습니다만 무척 지루합니다.

 

 

 

*습득 아이템

 골드

 포션류

 철

 흑철

 홍강철

 루비

 에메랄드

 별의눈

 

 나머지는 모두 매각하시길 바랍니다.

 

 

 

 

9. 레벨 33부터 39까지

 묘혈 노가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때부터는 재산 보유 환경에 따라 쾌적함의 차이가 큽니다.

 

 돈을 상당히 모아두셨다면 '묘헬쩔'이라는 쩔을 받아서 판당 0.7~0.8만 골드를 내고, 쩔 받으시면 초고속 업이 가능합니다.

 되도록 사냥에 들어가는 물약과 장비 세팅에 들어가는 비용하고 실제 비슷하기에 한 10만 골드만 있다면 39 가까이는 올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판당 4000 골드 가량을 획득하며, 중간에 홍강철 등 먹을 경우 아예 흑자로 전환됩니다.)

 

 

 드랍 아이템은 동일합니다.

 

 

10. 레벨 39부터 43까지

 이 때에는 개인마다 차이가 큽니다.

 42까지 묘헬쩔을 받고, 43에 퀘경으로 끝내느냐... 아니면 39까지 묘헬쩔을 받고, 39부터 '정상 노말~헬'을 돌면서 폭풍업을 하느냐에 차이가 크며, 되도록 2인 이상의 파티로 몹 몰이가 빠르게 될 수 있기를 권합니다.

(이 때 검사와 기사가 무척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묘헬쩔보단 조금 번거롭더라도 경험치나 금전적으로 이득인 '정상 노말~하드 빠른 노가다'를 권하고 싶습니다.


 

*습득 아이템

 골드

 포션류

 흑철

 홍강철

 세라늄

 에메랄드

 별의눈

 가넷

 세드뮴 연마석

 

 나머지는 모두 매각하시길 바랍니다.

 

 

11. 레벨 43부터 만렙까지

 사실 굳이 공략이 필요한가 싶습니다.

 어지간해선 30부터 차차 깨닫게 되는 만큼 별 의미가 있나 싶네요;

 

 그냥 '구덩이 하드~헬'만 도시면 됩니다.

 혹 중간에 퀘경 및 맵을 뚫고 싶으시다면 48부터 구덩이 이후 맵을 하시길 바랍니다.

(중간중간 안 깬 저렙용 헬 보스잡이 퀘를 병행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습득 아이템

 골드

 포션류

 흑철

 홍강철

 세라늄

 투명빙철

 에메랄드

 별의눈

 가넷

 아이시스

 세드뮴 연마석

 맬버론 연마석

 

 나머지는 모두 매각하시길 바랍니다.

 

 

12. 만렙 이후

 특성 초기화를 할 때라고 보시면 됩니다.

 듀얼로 가시든지, 아예 정 반대 특성으로 가시든지 큰 차이를 보입니다.

 

 자세한 특성 공략은 '엘가드 헝그리앱'이라 검색하셔서 헝그리앱 최신 공략 위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장비나 템은 이 때 되면 저절로 알게 될 수밖에 없기에 번거로움상 생략합니다.

 

 

*장비 강화

 5부터 아주 드물게 파괴되며, 6부터 종종, 7에선 자주, 8이상은 몹시 발생하며, 9강 시도부턴 파괴 위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어지간해선 그나마 안정적인 6강을 가시거나 최대 7강 정도만 고려해 두시고, 만렙되시면 기본 무기 8-9강은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아바타

 아바타에는 소켓과 개념옵은 필수입니다

 아바타의 경우 '하급아바타(하압)'의 경우 만렙까지도 유지했다가 금전적 여유가 되시면 상급아바타 등을 맞추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상압 가시기보단 우선 레벨과 소수 장비만 신경써 주셔도 절대 안 늦습니다.

 만렙 때 아바타 맞추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물론 상급아바타(상압)부턴 현질하셔도 괜찮습니다.

 

 

*길드의 필요성

 중위권 이상의 길드는 무조건 좋습니다.

 

- 경험치 10% 추가 획득

- 골드 10% 추가 획득

- 체력 5% 추가 증가

- 공격력 5% 추가 증가

- 데미지 3.5% 감소

- 탈것 이동속도 1 증가

- 상점 아이템 5% DC

- 길드 아지트 이용가능

 

 이 외에 길챗으로 지루함도 덜고, 파티사냥이나 아이템 거래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P.S 기존에 노트북으로 작성한 것을 복사해 본지라 글이 미흡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제가 올린 공략도 있습니다만 별도 링크는 안 걸겠으며, 추가 공략들은 헝그리앱 공략 게시판 등을 통해 직접 검색하셔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479205&bcode=elgard&cat=001&pag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