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공략

[엘가드]방기사 Pvp 공략









안녕하세요 김아너 입니다.


오늘은 루시섭의 더티님이 쓰신 방기사의 PvP 공략을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펌 ! 자료구요


출처 및 원본은 >클릭< 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1. 소서전(난이도 ★★★★☆)


소서의 마뎀 때문에 물방인 방기사는 상당히 불리 합니다.

피빕소서는 용언트리가 광범위 마법때문에 더 힘들구요.


공략은 정신의 방패(마법데미지 100% 감소) 방기사 탈렌이 있습니다.

이걸 5개 찍으시고, 구석에 몰릴때나, 마법 연속기 들어올때 적절히 방패 막기로 마법을 막아 주면서 거리 유지 하시고,

소서가 마법을 캐시팅 할때 방패 감옥쏘고, 캐스팅한 마법이 날라 올때 방패 막기 이런식으로 공략 하시면 그나마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2. 거너전(난이도★★☆☆☆)


거너는 물리 데미지를 주는 케릭으로 물방인 방기사는 손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할 부분은 스턴을 당하는 스킬(스킬명은 모르겠군요.;;)을 주의 하면서 거리를 유지 하고,

방패감옥 -> 돌진-> 평타 한두방 -> 방패치기 -> 방패 던지기 -> 이후 아무 스킬.

이런식으로 콤보 넣어 주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3. 검사전(난이도★☆☆☆☆)


검사 역시 물리 데미지 케릭으로 방기사에게는 상당히 유리한 게임 입니다.

높은 뎀딜이 있지만 느린 공속때문에 공격 피하면서 거리 유지 하고, 연속기 넣으시면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 가실수 있습니다.

단, 스턴 스킬인 칼등치기는 꼭 피해야 하며, 칼등 치기 쿨 탐을 계산 하면서 공격하시면 유리한 게임이 됩니다. 


4. 기사전(난이도★★★☆☆) 


공기사는 제외, 방기사vs방기사 전은 컨트롤이 승패를 크게 좌우 합니다.

인내심과 끈기, 컨트롤 만이 승리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방패 감옥에서 파생되는 연속기로 최대한 데미지를 주시면서, 엠피 관리 및 소울 가드 시전, 근성폭팔 을 적절히 사용하여

피해를 줄이시고, 상대방 케릭의 이동방향을 예측하면서 꾸준히 조금씩 피를 깍아내야 됩니다.


5. 정령(난이도 ★★★★★★★★★★★★★★★★★★★★★★★★★★★★★★★★★..........)


정령은 마뎀과 회복 스킬로 방기사에겐 최악의 상대 입니다.

방기사는 뎀딜이 약한점 때문에 원킬이 나오지 못합니다. 아무리 저라도 시간만 좀더 끌뿐이지 절대 승리를 취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이번 패치로 인해 피카츄의 스턴 때문에 더욱 힘들어 졌구요..ㅡㅜ


발컨 및 피빕 초짜분이 아니고서야 정말 답이 없습니다.

지금도 정령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방기사에겐 힘든 상대 입니다.


ps.

여러번 탈렌 초기화 끝에 pvp용 방기사 탈렌이 거의 완성단계 입니다.

추후에는 피빕용 방기사 탈렌에 대해 공략을 적어볼까 하는데...고민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