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공략

[엘가드]정령술사 각종 스킬트리와 피브이피 스킬트리



안녕하세요 김아너 입니다.

오늘은 정령술사의 각종 스킬트리와 PVP 스킬트리에 대한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펌! 자료구요!!!

출처 및 원본은 >클릭< 입니다.


자! 그럼 시작할게요?!



-------------------------- 극정령 스킬트리 -----------------------------------------------------------

무조건 찍어야 하는 스킬 

정령 훈련 M  ->>>>>>>>>>> 모든 정령 대미지 증가 당연히 극정령이라면 찍어야합니다. 정령으로 먹고 살기땜에..

정령의 무기 M ->>>>>>>>>> 정령들의 치명타율 증가 마찬가지입니다.

정령 친화 M ->>>>>>>>>>>  화염,번개,지옥 정령 소환 스킬 캐스팅 속도 증가에 소환시 필요한 마나 감소 찍어줍시당!

정령술의 대가 M ->>>>>>>> 화염 정령 체력 증가 번개 정령 공격력 증가 찍어줍시당!

블리자드 M ->>>>>>>>>> 우박 공격력 상승에 개수 증가 합니다 괜히 정령술사가 우박술사라고 불리는게 아니라는걸 알려주는 스킬입니당. 찍어줍시다!

론리나잇 M ->>>>>>>>>> 트위스터, 타이탄, 우박의 크리대미지 증가입니다. 패치후에 대미지가 약 3천가량 줄었지만 그래도 크리터질시 약 2천정도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타이탄, 우박은 밥벌이 스킬임으로 찍어줍시다.

퀵스텝 M ->>>>>>>>>>>> 타이탄 스텝의 데미지 증가에 쿨타임 감소입니다. 정령의 밥벌이 스킬 중 하나이기 떄문에 무조건 마스터 해줍니다. 완소 스킬입니다 ^^

지옥정령 M ->>>>>>>>>> 화염정령의 체력과 뇌정령의 대미지를 가진 지옥이입니다. 일명 나방이라고 불리며 히어로나 노말 하드 헬 등에서 몸빵용+조금씩 야금야금 보스들 체력을 갉아먹는 아이입니다. 잘만 사용한다면 히어로 헬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희생 M ->>>>>>>>>>>> 안찍는분이 간혹 계신데 이거 보스 잡을때 최고 스킬입니다. 제가 마공 1860쯤 대는데 보스방 앞에서 화염정령하나 없애면 마공 2300쯤 댑니다 지옥이까지없애면 2700까지 올라가더군요 대미지 상당히 오릅니다. 효율도 굳입니다. 찍어주세요^^

(그리고 희생은 스킬 배우는 곳에서 Lv 3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간혹 모르시는 분이 계셔서 적어놓습니다.)

사람마다 찍는게 다른 스킬

정령의 갑옷 1or M - >>>>>>> 정령이 없을시 물리방어력 증가인 스킬입니다. 솔직히 효율 많이 안좋습니다. 왠만해선 정령들을 안대리고 다닐 일도없고 나중에 후반 보스들은 전부 마공대미지이기 땜에 엘가드에선 아직 크게 물리방어력은 효과를 못봅니다.

소량의 방어효과라도 자신은 가지겠다는분은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썬더 버스트 0or1 - >>>>>>>>>>> 뇌정령의 공격 스킬입니다. 범위좋고 대미지 괜찮고 초보유저분들이 키우실 때 가장 많이 쓰는 기술입니다. 50되고 부터는 뇌정령을 잘 사용안하기 떄문에 효율면에서 약간 떨어지지만 적들 스턴걸고 뇌정령 없애고 화염 정령 뽑는등 제법 효율성이 있는 스킬입니다. 

메가 버스트 0orM ->>>>>>>>>>> 썬더 버스트에 연계 스킬입니다. 썬더 버스트를 찍으셨다면 마스터를 추천하고 안찍고 토네이도를 찍었을시에는 찍지마시길 바랍니다. 마스터시 스턴확률 55%인데 거의 100%라고보면 댑니다. 거의 무조건 스턴 걸려요. 저렙부터 50까지 키우실 때는 뇌정령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50까지는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0후에도 스턴 걸고 캐스팅 시간 벌기용으로도 가끔쓰니 찍으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팬 핸들러 0 ->>>>>>>>>>>>>> 정령의 갑옷을 찍지 않으시거나 자연 쪽에 자연의 은혜를 찍지않으신분들이 가끔 마나 물약 아끼시겠다고 찍는분들이 계신 스킬입니다. 하지만 전 매우 비추천 합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극정령이 힐을 할것도 아니거니와 힐을 무한대로 쓰지않는이상 마나부족 할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효율성도 매우 떨어집니다. 차라리 이거 찍을바에야 자연의 은혜나 참선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참선0or 3 ->>>>>>>>>>> 나는 정령의 갑옷도 자연의 은혜도 별 쓸모없어보인다 차라리 정령들 더 안죽게 하고 싶다는 분들은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령의 갑옷 자연의 은혜 둘다 포기한다해도 탈렌트가 많이남으면 3개 적게남으면 2개정도 남기떄문에 마스터는 무리지만 3개만찍어도 정령들 받는댐지감소 6%입니다. 생각보다 찍고나면 괜찮은 스킬입니다. 정령들 조금 더 버티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듀얼정령 스킬트리------------------------------------------------------------------

무조건 찍어야 하는 스킬

정령 훈련 M 

정령의 무기 M

정령 친화 M

정령술의 대가 M

블리자드 M

퀵스텝 M

샛바람 M

회복의 바람 M

자연의 치유사 M

자연의 신비 M

자연의 은혜 4 ( 자연의 신비 선행 포인트 만큼만 찍어줍시다.)

사람마다 찍는게 다른 스킬

토네이도 or 메가버스트(블리자드 선행으로 선택해서 찍어주세요. 자신이 끌리는 것으로!)

-------------------------자연 스킬트리----------------------------------------------------------------------------------

무조건 찍어야 하는 스킬

샛바람 M ->>>>>>>>>>>>> 자연정령의 꽃인 힐 캐스팅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 마스터!

회복의 바람 M ->>>>>>>>> 산들바람의 치유량 증가 ! 십만번 찍어도 아깝지 않은 스킬입니다. 마스터 마스터!

자연의 치유사 M ->>>>>>>> 산들바람 사용시 산들바람의 30%정도가 도트힐로 해서 2초 마다 조금씩 게속 차는 스킬입니다. 완소 스킬이니 마스터 마스터!

자연의 신비 M ->>>>>>>>> 자연 정령의 유일한 버프 스킬! 모든 파티원들의 전투력, 마법공격력, HP,MP,크리티컬 확률을 125초간 5% 증가 ! 스킬 배우는 곳에서 LV3까지올릴 수 있습니다. LV3에는 무려 15%가 오름! 쿨탐까지 없으니 완소스킬입니다. 마스터 마스터!

자연의 은혜 M ->>>>>>>>> 힐을 몇번이라도 더 쓰게 해주는 마나 최대치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다 찍을시 15%상승이니 힐을 조금이라도 더 쓰기 위해 찍어줍시다 마스터 마스터!

지혜의 바람 M->>>>>>>>>>> 정신력 증가에 따라 힐량 증가 스킬입니다. 정신 오를때마다 힐량이 증가하니 좋은 스킬입니다. 마스터 마스터!

대자연의 안식 M->>>>>>>>> 자연의 궁극기입니다. 이거쓴상태에서 힐하면 잠시동안만은 무적상태가 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들 받는 대미지 10%증가도 있으니 쓸만합니다. 마스터 마스터!

자연의 은총 M ->>>>>>>>>> 독과 각종 디버프 스킬들을 풀어주는 스킬입니다. 쿨탐도 없거니와 100% 디버프가 풀리기때문에 다슈퀸이나 각종 디버프 스킬 쓰는 보스 잡을 때 매우 좋습니다. 효율성 굳! 마스터 마스터 !

바람의 숨결 M - >>>>>>>> 정령 술사 스킬 중 바람의 숨결 사용시 체력 10% 회복하는 스킬인데 가끔 심심할때 써주면 소량 회복이긴해도 제법 찹니다. 패치대고 이 스킬 쓰면 탈것들도 이속이 약간 증가하는 느낌이 들던데 확실치는 않지만 뭐 탈렌이 남아 돌기도하고 궁극기 선행해주기 위해 그냥 가볍게 찍어 줍시다~

마나 집중 연마 M - >>>>>> 마나집중으로 회복되는 마나 양 증가와 쿨탐 감소 인데 나 자신은 별로 안차는데 격수들에게 써줄시 격수들 마나 쭉쭉 찹니다. 파티원분들을 위해 찍어줍시다 마스터 마스터!

자연의 포근함 M ->>>>>>> 솔직히 안찍고 싶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찍어봐야 물방오르는데 혀로 파티 가보면 아시겠지만 후반 보스들은 전부 마공입니다. 방어력 오르는 것도 미비한대다 보스들이 마공이라 올라봐야 깎이는건 거의 똑같습니다. 그래도 찍을게 없으니 마스터~

사람마다 찍는게 다른 스킬

회복의 오브 0 or M ->>>>>>>>> 정령술사 본인이 평타시 마나 회복인데 솔직히 떄릴때마다 무조건 마나가 회복된다면 모르지만 확률적으로 회복되는거라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힐하느라 바쁜데 평타질 할시간도 별로없구요. 전 매우 비추천입니다.

얼음의 은총 0 or M ->>>>>>>>> 얼음 정령을 쓰실분만 찍기 바라며 응급치료 떄문에 찍는건데 효율성 제로입니다. 탈렌만 아까워요

매우 비추천

응급 치료 0 or M ->>>>>>>>>> 얼음 정령 소환시 얼음 정령에게 스킬이 생기는 건데 힐량도 매우 적은데다 쿨탐은 더럽게 길고 가까운 사람 중 체 작은 사람에게 힐 주는건데 얼음 정령이 체가 작으면 자힐 합니다. 매우 비추천 스킬입니다.

대지의 격노 0 or M ->>>>>>>>> 이거 생각보다 좋습니다. 사람들이 쓰레기라고 하는데 남는 탈렌트 여기에 투자해주세요. 대지의 분노 지속 시간 3초 증가인데 이거 찍고 대지의 분노 쓰면 분노 엄청 길게 느껴집니다. 몹들 바보대는데다 혀로에서 기사가 블스 쓰고나서 끝날때 쯤 써주거나 기사 없을 시 써주면 중보나 잡몹들 바보댑니다. 파티원들의 생존율을 올려주기 위해 찍어줍시다.

정령의 갑옷 0or 2 or M ->>>>>>>>> 자연 정령 스킬 다 찍고도 탈렌이 좀 남는 건 정령계쪽에 정령의 갑옷을 찍어 줍시다. 자연 정령은 정령을 잘 안대꼬 다니기 떄문에 찍어 주시면 조금이라도 생존율에 도움이 됩니다. 자연의 포근함을 찍으셨다면 조금이라도 생존율이 올라갑니다.


---------------------------피브이피 스킬트리----------------------------------------------------------------------------

이 스킬 트리는 제가 생각하기에 댐딜도 되고 힐도 되서 제법 쓸만하다 싶어 적는 스킬 트리이니 태클은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저 제 주관적인 생각이며 현재 피브이피에서 거의 완승을 거두어 현재 4일만에 301등에서 5등이 되도록 만들어준 스킬 트리입니다.

정령의 갑옷 1 (선더 버스트 선행으로 찍어줍니다.)

정령 훈련 M

정령의 무기 M

정령 친화 M

정령술의 대가 3

선더 버스트 M

메가 버스트 M ->>>>>>> 피브이피에서 정말 최고의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2번중 한번은 스턴에다가 대미지도 제법 괜찮고 범위도 넓습니다. 이거에 스턴 걸릴시 대지의 분노로 묶은 다음 타이탄 + 우박 해주면 그냥 상대팀 죽습니다. 랭커팀이랑 싸울 시에는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턴 걸린 상대팀을 구하기 위해 소서나 정령 거너가 타이탄+ 펜타 + 충격탄으로 막아 주기도 하는데 그거 빼고는 거의 걸리면 죽었다 보시면 댑니다. 특히 초보 피브이피 팀들과 할떄는 거의 걸리면 100% 상대팀 죽습니다.

희생 M

블리자드 M

퀵스텝 M ->>>>>>>>> 패치 후 피브이피에서 쓸 경우 상대가 뜨거나 스턴 둘중에 하나로 바껴서 매우 좋습니다. 피브이피에서는 타이탄과 메가 버스터를 주로 쓰기 때문에 타이탄 대미지 증가에 쿨탐 감소 피브이피시 최고의 탈렌 중 하나입니다. 반드시 찍어 줍시다.

지옥 정령 M ->>>>>>> 피브이피시 스턴 걸리는 순간 피카츄와 함꼐 무진장 패주는 아이입니다. 체력도 많아 거의 시간 다되서 사라지기 전까지는 무슨 공격을 받든 거의 안죽습니다. 상대팀들도 그렇고 우리팀도 그렇고 걍 피브이피에서 얘를 보면 도망가기 바쁘지 죽이려고 하는 바보같은 분들은 없습니다. 간혹 있긴한데 그건 그냥 바보입니다... 얘 스킬중 침묵걸리게 하는 스킬이 있는데.. 소서나 정령은 완전 바보로 만들어 버리는 스킬입니다. 다른 직업들도 이거 걸리면 매우 짜증납니다. 정령들은 스턴도 안걸리기 때문에 제가 스턴걸려도 가끔 얘내가 절때리는 상대팀을 때려서 죽이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ㅋㅋ 여튼 있으면 든든한 아이입니다.

샛바람 M ->>>>>>>>>>>>>> 힐하는 것도 짜증난데 힐 캐스팅 속도 증가입니다. 이거 찍고 힐하는 순간 그냥 극정령이신분들과 약 2배 정도 빠르기 차이납니다.

회복의 바람 M ->>>>>>>>>>> 정령이 피브이피 사기라고 불리는 이유는 힐이 있기 때문입니다. 론리나잇을 포기하고 이것을 찍을 시 힐량 약 1000이상 오릅니다. 피브이피에서 힐은 정말 최고의 스킬입니다. 100 ~ 200 차이도 심한데 약 1000 차이나면 상대팀 증말 미칩니다. 저는 현재 이거 찍고 힐량이 극정령인데 약 2700쯤 찹니다. 상대팀들 정말 미치고 팔짝뛰게 만듭니다. 찍어주십시오.

제가 론리나잇을 안찍고 힐을 준 이유는 론리나잇이 패치 먹고 약해져서 자연 정령으로 갈아타신분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그랬구요.. 피브이피 생기고 댐딜도 되고 힐도 있고 스턴기도 있는 극정령이 부러워 갈아타려다 다시 마공 아시 박아논거 론리나잇 때문에 크리 아시로 다시 바꾸려니 돈 압박과 마력 아시가 아까워 고민 끝에 어차피 크리 2%에 올마공인거 론리나잇을 포기하고 힐에 투자를 하자! 그래 그러면 극정령의 결점이던 힐량 문제도 조금은 해결되고 자연정령보다 댐딜도 쎄고 지옥이도 찍을 수 있고 나중에 피빕안할 때 망각만 사서 다시 자연 정령으로 돌아가기도 쉽고!해서 이렇게 찍었습니다.

확실히 찍고 나니 많은 분들이 물어 보시더군요. 님은 극정령인데 왜이리 힐량이 높냐고 ㅎㅎㅎ 이렇게 찍으시면 아시작 다시안해도 되고 자연정령으로도 쉽게 갈아 탈 수 있으니 상당히 괜찮은 스킬 트리라 봅니다.^^

 

저보다 굇수인분들도 많으실테고 많이 부족하지만 초보분들이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수고하셨고 자기 자신에게 필요하다 싶은 글만 읽어주셔도 저는 감사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고 곰곰히 생각해가며 탈렌트를 찍어주실분들이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by 리리서버 멍잘때리는 카라멜 이었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