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김아너 입니다.


오늘은 소서리스의 혁명 탈렌트인 듀얼방어 소서리스에 대한 글을 가지고 와보았어요


제목에서 말햇다시피 펌! 자료이구요


출처 및 원본은 >클릭< 입니다.


자 그럼 시작할게요 !!




1. 개요


OBT부터 소서를 아껴왔고 수많은 큐빅을 소비해가면서 쓰는 글입니다.


소서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많으나 최근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많이 할만해진건 사실입니다.


솔직히 아직도 소서레기라고 말하는 사람들 치고 장비라던가 탤런트를 제대로 찍지 않은 사람들이고,


소서에 대해 잘 모르고, 컨트롤 부족에 대한 심각성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가자면 제가 소개 해드리는 소서는 듀얼 소서중 하나로 방어중심으로 가자는 것입니다.


그런다고 사냥에서 딱히 화력이 부족한 것도 아니며, 오히려 보스사냥과 필드사냥 둘다 부족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메리트는 마나부족이 생기지 않으며, 잘 죽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2. 아이템


본인장비는 +9 뇌속성 48제 에픽채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방어구와 장신구는 지능, 체력 두가지 옵션을 중점적으로 갖고 있으며(전부는 아닙니다...)

모든 방어구가 +7강화가 되어 있습니다.

장신구중 레전드 반지는 3솟에 전부 크리아이시스를 넣었고, 나머지 방어구와 장신구는 2솟에 전부 마공가넷을 넣었습니다.

아바타는 지능, 이동속도, 데미지감소, 마법공격력, 방어도, 썬더볼트를 쓰고있습니다.

아바타에는 모두 크리아이시스로 넣었습니다.


물리방어력 : 방어도 4000, 데미지감소율 41.3퍼(아바타옵션과 용의피부옵션은 계산되어있지 않습니다.)

                  실제 적용치는 대략 51퍼라 추정하고 있습니다.(아바타 5%, 피부 6% 곱 계산)

마법 공격 : 마법데미지 1204(+뇌속 68) 크리티컬 38.5%(+6%브레인 쇼크)=44.5%


이정도 됩니다. 저정도 크리티컬이면 왠만하면 크리가 잘 터집니다.


3. 탤런트


본인 탤런트 1번(파볼, 썬볼, 파블)->추천

원소친화

정신집중

불바다

고전도

춤추는 화염

차원의틈새

브레인쇼크


용의피부

용의축복(2/5)

사악한 마음

빠른 결말

드래곤 슬립

드래곤 윈드


본인 탤런트 2번(아블, 썬볼, 저주)

원소친화

정신집중(2/3)

고전도

냉혈

사무치는 냉기

동파

브레인쇼크

 

용의피부

용의축복(2/5)

사악한 마음

드래곤 슬립

빠른 결말

드래곤 윈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중요하고, 나머지 탤런트는 선행 겸 선택사항이 됩니다.


이렇게 특성을 찍게 되면 용의 피부때문에 잘 죽지 않고, 드래곤 슬립으로 마나를 최대한 회복하면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 윈드를 해주는 이유는 고속 캐스팅+드래곤 슬립으로 마법 난사를 할 때 같이 사용해주면


방어력 +25퍼라는 엄청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버티면서 사냥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평소에 히어로 던전 맵이동을 할 때 주변 몹의 공격을 피하기 쉽게 되고, 맞더라도 피해가 적어집니다.


4. 장점


잘 안죽게 되며, 히어로 릴레이를 가더라도 큐빅과 물약을 사용할 일이 적어집니다.


순삭당할 일이 없기 때문에 정령 옆에 붙어다니면 절대 죽지 않습니다.


그리고 드래곤 슬립이 엄청 좋기 때문에 마나가 다 떨어질 때 쯤 다시 쿨타임이 돌아옵니다.(가끔 부족하게 되면 마나물약 한개정도? ^^)


5. 주의사항


드래곤 윈드를 사용하면 피격시 마나가 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안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방어소서라 하더라도 기사처럼 방어력이 월등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적은 보스 스킬 한방에 죽는 소서가 되지 말자.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kimhono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