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업데이트

12월 3일 (월) 풀온라인 MORPG 엘가드 2차 대규모 패치리스트 공개

안녕하세요. 엘가드입니다.

풀온라인 MORPG 엘가드 2차 대규모 패치리스트를 공개합니다.


● 신규 컨텐츠
 ▷ 신규 캐릭터 : 헌터
  - 엘가드 세계에 새로운 직업 헌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활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다양한 보조 스킬로 데미지와 생존 모두에 적합한 클래스입니다. 현존 직업들 중 가장 긴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 성별 : 남
  - 사용무기 : 활
  - 서브액션 : 백점프
  - 탤런트 : 궁술, 수렵
  - 직업 상급자 npc위치 : 엘라마을 피난민지구 우측 중앙, 드라일페르 마을

 ▷ 신규 던전 : 드라우프 섬 남단
  - 드라페일의 외딴 섬 드라우프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섬이다. 하지만 최근 먼 곳으로까지 켈리만의 수색에 나섰던 클리프 용병단에 의해 오래 전 난파된 거대 해적선의 망령들이 섬 어딘가에서 진을 치고 있다는 정보가 포착 되었다. 
    클리프 용병단은 그 해적선이 과거 이름을 날리던 브델라 해적단의 것임을 확인하였고 많은 용병단들이 이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브델라 해적단은 아주 악질적이며 잔악무도한 자들이 모인 해적단으로 유명하지만 이 거대 해적단이 가진 재물은 상상을 초월했다고 알려져 있어 늘어만 가는 용병들로 자금난에 시달리는 용병단에게는 이 난파된 해적선을 
    찾아내기만 한다면 부족한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금은보화를 찾아 용병들을 그곳으로 보내기 시작했다.
  - 권장 레벨 : 50레벨 (드라곤라이즈 다음 지역)
  - 사냥터명 : 드라우프 해안선, 해안 동굴, 해적 소굴, 브델라의 함정, 해적선 블랙피어
  - 최종 보스명 : 선장 브델라
  - 최고 보상아이템 : 각 캐릭터별 3소켓 레전드 투구
  - 특수재료 드랍 : 암흑 빙철, 드라우프 석 (신규보석 세공재료)

 ▷ 명예의 전장
  - 본인의 캐릭터 정보를 이용하여 별도의 컨트롤 없이 다른 유저와 시뮬레이션 대전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필드 버튼 아래의 배틀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동레벨의 모든 온/오프라인 캐릭터와 대전이 가능합니다.
  - 승리시 1~49레벨까지는 경험치 및 상대방이 보유한 명예의 메달 일부를 획득하며, 50레벨은 골드 및 상대방이 가진 명예의 메달 일부를 획득합니다.
  - 패배시 명예의 메달을 빼앗기며, 명예의 메달이 10개 미만일 경우 1일 1회 최대 10개로 재충전됩니다.
  - 획득한 명예의 메달을 이용하여 데이터 대전에 이로운 강화 효과를 얻거나, 강화 및 보급품 상자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보급품 상자에서는 등급별로 고급 ~ 레전드급의 장비 또는 골드, 탈 것,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매우 낮은 확률로 유니크 급 성능을 가진 '전설의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설의 장신구'는 3개를 모두 모으면 세트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용기의 징표 및 용기의 상자
  - 용기의 징표는 기존 징표 및 도토리, 동전을 대신하여 나온 신규 화폐입니다.
  - 용기의 징표를 이용하여 각종 용기의 상자 교환 및 투기장 아이템 구매, 기간제 기능아바타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용기의 징표는 미션 및 일일 퀘스트 보상 및 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습득이 가능합니다.
  - 용기의상자는 엘라와 드라일페르에 교환 NPC를 통해 구할 수 있는 상자로서 종류에 따라 각종 무기, 방어구, 장신구 및 보석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보유 중이던 초보용병(70골드), 하급용병(70골드), 일반용병(70골드), 중급용병(300골드), 상급용병(400골드), 고급용병의징표(70골드) 
및 대장장이의동전(500골드), 루루도토리(500골드)는 각각 골드로 환원됩니다.

 ▷ 신규보석
  - 바람의 아이시스, 정기의 아이시스, 수호의 아이시스, 간계의 아이시스, 원소의 아이시스, 거대의 아이시스, 강화된 아이시스
  - 신규 보석은 한 보석 안에 여러 개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장착부위에 따라 서로 다른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 신규 보석은 기존 보석보다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보석 세공 NPC의 특수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석을 세공할 때에 특수한 재료가 필요합니다. (암흑빙철, 드라우프석)

 ▷ 신규 기능아바타
  - 기능 아바타는 전투 외 마을에서의 각종 활동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가진 아바타입니다.
    위대한 통찰 세트 (세트 착용시 요리, 감정시에 추가적인 효과 부여 아바타)
    정밀한 공작가 세트 (세트 착용시 연금, 보석세공시에 추가적인 효과 부여 아바타)
    장인의 혼 세트 (세트 착용시 장비제작, 강화시에 추가적인 효과 부여 아바타)
  - 큐빅샵 및 각 직업상급자 npc 근처에 있는 기능아바타 상인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 무제한소켓 기능 아바타의 경우 무제한 기능아바타 및 5일 기간제 기능아바타보다 더 높은 효과가 부여됩니다.
  - 기능 아바타의 세트효과는 같은 세트효과 이름을 가진 기능아바타 세트를 4부위에 착용 할때만 발동됩니다. 세트효과 이름이 다른 기능아바타와 혼용시 세트효과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 아바타 조합의 경우 기능 아바타끼리만 조합이 가능하며, 무작위 외형 조합시 레어 아바타가 나올 확률은 동일합니다.

 ▷ 초월의 강화룬
  - 큐빅샵 -> 아이템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아이템 강화시 강화 성공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강화를 실패하여도 장비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단, 유지, 다운, 리셋이 될 확률은 존재합니다.

 ▷ 신규 탈 것
  - 스카이 보드
  - 점핑 스틱
  - 매직 카펫

 ▷ 살펴보기 기능
  - 마을에서 상대 캐릭터를 직접 선택한 후 살펴보기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의 장비, 아바타, 업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 기사
  - 서브액션 사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서브액션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5초동안 가드 자세가 지속됩니다.
  - 해제 조건 : 지속시간 동안 피해량 초과시, 지속시간 동안 서브액션 버튼 클릭시, 기본 공격 및 스킬사용시
 ▷ 거너
  - [냉기의장판] 데미지 크리티컬시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냉기의장판] 특성 설명 중 '냉기 데미지' 로 표기되던 문구를 '빙속성 데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 
  - [냉기의 탄환] 스킬에 빙속성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집중사격]중 [냉기의탄환]을 시전하여 2번발사하게 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소서리스
  - 서브액션이 기존의 [마나 충전]에서 [순간 이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용 시 후방으로 순간 이동을 하여 회피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6초 입니다.
  - 서브액션 관련 탤런트가 변경되었습니다.
    [깊은 명상] -> [반격의 불꽃] : 순간이동 사용 후 10/20/30/40/50% 확률로 파이어볼을 캐스팅 시간 없이 즉시 시전한다.

 ▷ 어쌔신
  - 스킬 및 텔런트에서 은신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정령술사
  - 전체적인 스킬의 캐스팅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추가적인 밸런스 패치는 이후 예정되어 있사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던전
 ▷ 사냥필드 크기 축소
  - 초반 필드 뿐 아니라 전체적인 필드의 크기를 축소하여 보다 원활한 사냥이 가능해졌습니다.

 ▷ 혼돈의틈새
  - 기존에는 골드로만 입장이 가능했었으나 골드 또는 큐빅 중 한 가지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스템
 ▷ 계정 기기 등록 서비스
  - 자신의 계정을 본 기기에 미리 등록시켜 다른 기기에서는 로그인이 불가능하도록 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자신이 등록한 기기에서만 현 계정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며 계정 도용 및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 꼭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 등록 후, 변경이 필요할 경우 bicore@bicore.co.kr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투기장 시스템 변경 및 시즌 3 오픈안내
  - 이제 투기장에서 단체전(2vs2, 3vs3, 4vs4)이 사라지고 개인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투기장 시즌별로 리그가 나뉘어 진행됩니다. 리그는 맨 처음 신청시 자동으로 배정됩니다.
  - 투기장 및 결투시 기본적으로 모든 데미지가 50% 감소합니다.
  - 유연도로 인한 데미지 감소율이 증가했습니다.
  - 시즌 3 투기장 장비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격투가 세트)
  - 투기장 보상은 1등 메르곤+용기의징표25개, 2등 나르곤+용기의징표20개, 3등 세라곤+용기의징표15개 4등 엘라곤+용기의징표10개,
    5등~10등은 용기의징표5개가 각각 리그별로 주어집니다.
 
● 아이템
 ▷ 제작 시스템 리뉴얼
  - 모든 장비 제작시 추가옵션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장비 제작시 첨가제로 인한 아이템등급 확률 변경
    (예: 장비제작시 자색결정을 추가하면 에픽아이템이 나오지 않더라도 매직, 고급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아짐. 에픽 아이템 확률은 동일.)  
  - 보석 및 포션 제작시 필요한 재료아이템 개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기존보다 투명빙철이 덜 필요합니다.
  - 포션 제작시 제작 개수가 증가했습니다.

 ▷ 발동 정수 효과 변경
  - 흉의 정수 : 발동시 지속시간 증가
  - 염의 정수 : 발동확률 증가
  - 패의 정수 : 발동 조건이 기본 공격에서 스킬 공격으로 변경. 방어도 증가 에서 캐스팅 속도 증가로 변경
  - 절의 정수 : 발동 조건이 기본 공격에서 스킬 공격으로 변경. 이속감소에서 방어도 무시로 변경
  - 혈의 정수 : 발동 조건이 기본 공격에서 스킬 공격으로 변경. 체력 회복에서 체력 및 마나 회복으로 변경
  - 마의 정수 : 발동 조건이 기본 공격에서 스킬 공격으로 변경. 마나 회복에서 마법방어 무시로 변경
  - 천의 정수 : 발동 조건이 데미지를 입을때 에서 스킬 공격으로 변경. 보호막 생성에서 속성저항 무시로 변경
※ 강의 정수, 용의 정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퀘스트
  - 직업별 보상아이템을 주는 퀘스트에 신규 캐릭터 헌터의 보상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맵 관련 일반 퀘스트 및 일일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및 디스플레이
  - 고화질 UI  지원
    이제 보다 선명한 화질로 엘가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UI 스킨이 전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물약 사용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현재 캐릭터 칭호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추후 패치로 수정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하신 사항이나 문제점들은 bicore@bicore.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더욱 완성도 높은 엘가드(ELGARD)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