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가드_ELGARD/엘가드_공략

[엘가드] 갓 만렙 찍으신 서민분들을 위한 앵벌방법

헝그리앱의 제플님이 쓰신 공략입니다.





무자본으로 만렙찍으신 분들이 많던데, 혹여나 도움이 될까 약간의 팁을 끄적여 봅니다ㅎ

우선, 매우 낮은 스펙으로 무슨 템을 어떻게 맞추어야 할지 고민하시던 분들 많으시던데... 만렙찍으신 분들은 프론바르 전까지 맵뚫을 하시고 곧바로 투빙퀘 부터 해줍시다.
인터넷에 치면 세세히 나와있으니 진행하는데 별 무리 없구요, 약간의 노력만 있으면 저스펙 분들 역시 무사히 깰 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그 중, 하드. 헬모드에서 수십마리의 몹을 잡으라는 퀘스트를 간간히 내뱉는데 굳이 끝맵까지 갈 필요없이 유독 특정몹(퀘스트몹)이 많은 장소가 있으니(맵 찬찬히 돌아보시면 눈에 띌 겁니다.) 그곳만 사알짝 몰아 소탕해주시고 마을로 돌아가기를 반복합니다.
다소 귀찮더라도 이런식으로 하면 물약도 안들며, 저스펙으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런식으로 했구요.

투빙퀘 깰때마다 보상받은 투빙은 바로바로 루루에 올려주시고, 거의 깨다보면 대략 30~35쯤이 모입니다.(하나섭 기준)

그 돈을 모두 무기에 투자하는데, 에픽에 비해 매직이 효율성이 높습니다. 매물역시 매직이 더 많으며, 같은 무공이라도 매직이 더욱 싼 값에 올라오니까요.
자신이 가진 재산 한에 구입할 수 있는 무기를 구입하는데, 투솟?원솟?스텟? 상관없습니다.
극서민 기준으로 투솟에 보석 박아봐야 공뎀30도 채 오르지 않으며, 보석값 역시 별도로 빠져나가니까요.

루루마켓 매물로 비교해 본 결과, 투솟 추뎀180과, 노솟 추뎀220. 오히려 노솟템이 더 싸더군요. 그러므로 하나하나 따져가며 자신의 재산 한에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무기를 구입합니다. 더불어 강화가 되어있는것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요.

자, 무기를 맞추니 급 공뎀이 상승됩니다.

[참고, 삼솟퀘 역시 깨줍시다. 보통 다들 이실혀로에서 막히시던데 정 안되겠다 하시면 그곳에서 잠시 중단하시고요, 혹은 지인에게 부탁해 깨셔도 됩니다. 안깨셔도 되구요.] 

자. 이제부터가 지겨운 노가다의 시작인데, 여기서부턴 답 없습니다. 자신이 낼 수 있는 가장 빠른 클탐이 나오는 던전(물론,50제 던전으로)을 집중적으로 돌아줍시다.
미노노말이 평균적으로 가장 빠른 클탐(클리어타임)을 낼 수 있으나, 초보분들껜 다소 컨트롤하기 힘드실 수 있으니 제르 혹은 메두를 추천합니다. 
물론, 직접 하나하나 해보시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보스를 골라주어야 하구요ㅎㅎ

첫 한두판은 보스방까지 가는데 많이 버벅거립니다. 돌덩이 맞고 비교적 공속빠른 그림자녀석에게 맞고 함정에 또 걸리고.... 이런건 차차 익숙해지니까요~ 꾹 참고 탐사하는 샘 치고 몇판씩 합니다. 하다보면 요령이 생길 뿐더러, 클탐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데 계~속해서 미친듯이 던전을 무.한.반.복 해줍시다.

정말 지루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시면 tv힐끔거리며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게 되는데, tv간간히 보시면서 하시면 덜 지루합니다~

돈 모이실때 마다 탈것-팔(이속)(캐속)-하의(전투력)(마공) 순으로 맞추어 줍시다.

물론, 맞추는 족족 별의눈 박아주시구요. 어느정도 하시다보면 이제 헬모드에 도전해 봅시다.

노말이 대략 판당 1500원꼴로 얻는 반면, 헬모드는 대략 2500원꼴로 얻습니다.

던전 로딩시간, 마을로 로딩시간을 고려해 노말보스컷이 50초대, 헬이 1분30초대 안팍이 나오신다면 헬모드로 갈아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그렇지 않다면 노말 혹은 하드모드를 열심히 노가다를 뛰어줍시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만큼의 뿌듯함 역시 느껴지더라구요ㅎ 저 역시 무자본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키워왔구요, 요 12일간 노가다한 골드만 해도 600만 골드가 넘어갑니다. 미노헬 기준 평균 44초 컷으로 로딩,매각시간 포함 판당 1분2~30초씩 걸리더군요. 간간한 득 포함 시간당 10~15만원꼴로 벌립니다. 노말모드시 윗 글에 비해 다소 적게 벌겠지만, 그리 큰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시간당5~6만원 이라고 쳐도 3시간마다 상압 한피스씩 구할 수 있으니까요. 

엘가드 극 서민? 별거 없습니다. 노력만 하면 상압, 올아시작쯤은 금방이니까요.

전 거너 노압타,맵뚫(프론바르까지)기준으로 하루만에 깰 수 있는 투빙퀘는 모두 깻구요, 학교와 학원을 다니는 평일.주말 총 일주일간 상압가넷,아시작 셋을 맞추었지요.

뭐...거수분들 눈에는 이것 역시 느리게 보일 수도 있으나, 몇주간 물공1000을 못넘기시는 분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그냥 끄적여 봅니다.....